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boungus 2024. 8. 9.

 

 

 

경기도 양주는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역사, 문화 유산이 어우러진 도시인데요. 오늘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양주의 매력적인 관광지인 양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양주 회암사지

 

고려와 조선 초기의 대표적인 사찰이었던 회암사지에는 많은 문화재가 남아 있습니다. 특히 회암사지 문화재단지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회암동 천보산 자락에 위치한 회암사는 유교사회를 지향했던 조선시대에 왕실의 적극적 후원을 입은 조선최대의 왕실사찰로서 한국 불교사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 장흥 유원지

 

양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피크닉 장소 중 하나로,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봄과 여름철에는 특히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양주시 남쪽, 장흥유원지로 많이 알려진 장흥관광지는 개명산을 정점으로 좌측에 황새봉 및 앵봉과 우측에 있는 일영봉 사이로 석연천이 흐르고 있는 계곡 중심의 구릉지입니다. 옛부터 울창한 산림과 맑은 계곡물이 어우러진 자연경관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특히 가을철 단풍은 유난히도 붉고 아름다워 멀리서보면 마치 산이 불타는 것 같은 장관을 연출합니다. 주변에 향토 특산품을 소개하는 특산물 전시장과 야생화 공원이 새로 문을 열었고 도자기 전시장인 예촌 및 도기념물 제2호인 권율장군묘 등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 관광지로 이름이 높습니다.
놀이 동산인 양주리조트, 두리랜드와 자동차 전용극장인 영화사랑이 있어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 송암 스페이스센터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 산림지역내 해발 440M 지점인 계명산 형제봉에 부지 7,441㎡, 연면적 1,475㎡(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천문대와 관람객들을 수송하기위한 케이블카 시설은 경사거리 633M, 33인승 Cabin 2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04년 경기도청으로부터 사립과학관 설립허가를 받아 2004년 11월 착공하였으며 2007년 공사 완료 했습니다. 또한 별도의 연계하여 연면적 3,043㎡(지상2층) 규모의 '스페이스센터'와 연면적 2,198㎡(지상 4층) 규모의 스타하우스 등의 시설을 갖춘 명실상부한 세계최대 규모의 천문테마파크입니다. 우주와 천문학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양주 나리공원

 

아름다운 꽃밭과 넓은 잔디밭이 있어 산책과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봄과 가을에는 화려한 꽃축제가 열립니다. 나리공원은 양주국민체육센터 부근에 위치한 나리농원은 매년 가을에 개최되는 천일홍 축제와 핑크뮬리가 있어 SNS 사진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체험 농원입닌다. 115,724.8㎡ 면적에 시민 힐링 공간과 체험 공간 제공을 위해 봄에는 청보리, 꽃양귀비, 수레국화 등을, 가을에는 천일홍, 핑크뮬리, 댑사리 등 22종의 작물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는 6만 6155㎡ 규모의 전국 최대 군락지인 천일홍과 전국 4대 성지로 불리는 핑크뮬리가 장관을 이루고 있는데요. 덕분에 가을에 열리는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꽃놀이 명소로 입소문이 나 경기 북부를 대표하는 꽃축제로 자리매김하였으며, 매년 관람객이 찾는 관광명소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아름다운 꽃밭과 잔디밭
  • 계절별 꽃축제

 

5. 장흥 가나아트파크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현대미술관으로, 야외 전시장과 실내 전시장이 함께 있어 다양한 예술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6. 조명박물관

 

전통 조명, 엔틱 조명, 근현대 조명, 디자인 조명, 라이트아트 등의 조명 유물과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빛, 색, 조명과 관련된 전시, 교육, 체험, 공연, 축제를 개최하여 관람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양주시 광적면 석우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양주시 유일의 등록 박물관으로 인류의 신화, 역사, 문명을 창조한 빛과 조명의 세계를 살펴, 인간의 조명문화를 대중에게 널리 소개하기 위해 설립된 곳입니다. 이곳엔 고대부터 현재까지 모든 빛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5개의 상설 전시관이 마련돼 있습니다

 

7. 청암민속박물관

 

우리 옛 모습을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속문화를 테마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소음악회, 예절교육, 피자와 같은 먹거리 등의 오감을 만족시킬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1999년 개관한 사설 민속박물관으로 장흥유원지 초입에 위치며 3,300㎡(2천여 평)의 넓은 대지 위에 조성된 이곳은 우리 조상들의 삶을 생생히 볼 수 있는 옛 물건과 과거 생활상을 재현한 4개의 테마별 전시관, 120여 그루의 분재형 소나무숲, 수백 종의 야생화, 고풍스러운 탑들이 어우러진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8.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순수한 이상적 내면세계를 추구한 화가 장욱진의 예술세계는 물론 국내외의 근·현대미술에 대한 다양한 주제기획전시를 통해 시민의 문화수요를 충족하고 향유를 지향합니다. 또한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전시와 행사, 교육, 공공프로젝트, 미술창작스튜디오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및 대중과 호흡하고자 합니다.

 

9. 양주관아지

 

경기도기념물 제167호이며 동헌이 있었던 곳으로 조선시대 양주의 중요성을 짐작케 하는 곳입니다. 당시 양주를 다스리던 목민관이 살기 좋은 치세를 구상하던 장소인 금화정과 유양폭포, 그리고 1792년 정조대왕이 양주에 3일간 머물며 백성을 살피고, 사대에서 활을 쏜 것을 기념하는 어사대비가 남아있습니다.

 

10. 천생연분마을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주말농장, 친환경농업으로 재배 중인 각종 화훼, 쌀, 채소 등 천혜의 자원을 접할 수 있고 온 가족의 편안한 주말 나들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양·체험마을입니다. 삼상리를 끼고 도는 곡릉천에는 일영유원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노고산 줄기가 구릉을 형성하며 아름답게 뻗어 내려 계곡이 수려하고 수자원이 풍부하여 자연을 이용한 수영장과 소규모 유원지가 곳곳에 이어져 있습니다. 또한 주변 이산을 배경으로 한 자연공원으로 밤나무와 활엽수림이 전원풍경을 이루고 있는 마을입니다. 녹색농촌 체험마을 주변관광지로 장흥관광지, 청암민속박물관, 송추계곡, 오봉산 등이 있습니다.

 

  • 이용시설 : 농가민박, 농사체험장, 농산물 직거래장, 주말농장 등
  • 체험 : 연잎밥만들기, 압화공예, 천연염색, 전통떡만들기, 자전거, 골프카타기 등.
  • 문의 : 천생연분정보화마을센터 031-855-6223 (위원장 서종필)
  • 홈페이지 : https://www.yangju.go.kr/tour/contents.do?key=851

양주는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다양한 관광지로 가득한 도시입니다. 위에 소개된 10곳을 방문하면 양주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양주의 아름다운 명소를 탐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